엑셀(EXCEL)/자동화서식

S-Curve 프로그램 설명서

기구미 2012. 12. 26. 01:47

▒ 시작하기전

S-Curve 파일은 원본파일에 직접작성하므로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전 별도의 Back Up 파일을 만들어 두시길 바랍니다.

 

1) 공정표 파일을 활성화(선택) 하시고 메뉴바에 [추가기능]-[Scurve] 선택 합니다.


 

2 ) S-Curve그리기 창이 열립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볼수 있습니다.)


아래의 각 범위를 입력 후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① 차트범위

예정공정표에서 bar chart 또는 CPM chart등이 그려지는 범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② 누계보할범위

누계보할이 입력되어 있는 셀의 범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차트범위의 열번호가 서로 일치하여야 합니다.

 

③ 보할눈금자

보할눈금자(공정율) 그려줄 범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차트범위의 행번호가 서로 일치하여야 합니다. 보할눈금자의 체크박스를 클릭하시면 범위를 선택할 있는 창이 활성화 됩니다.


차트범위가 같은 경우 보할이 수정되어 다시 그리기 경우에는 보할눈금자를 그대로 두셔도 됩니다.

 

눈금자 지우기

이미 그려진 눈금자를 지우고 싶을 경우 사용합니다.

 

▒ 오류발생시

자동화오류 발생시 네이버나 다음 등 검색을 통해 VBRuntimes.exe 를 검색하셔서 파일을 다운 받으시고 실행하세요. 그리고 다시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자동화오류는 해결됩니다.


이외 다른 오류는 아래 댓글에 오류내용을 남겨 주시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파일을 메일로 보내실 분은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과 해당 프로그램을 첨부하여 연락처오류내용을 간략히 기입하시고 gigumi@gigumi.com 으로 메일 바랍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